PI 상표컨설팅 보고서

이제는 필수! 고객의 비즈니스를 고려해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을 제시하는 상표컨설팅 보고서

상표등록의 고민

실제로 상표등록출원을 할 때 고민하게 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상표를 등록받기 위해서는 출원할 상표와 상표를 사용할 지정상품을 결정해야 합니다.

상표
상표
지정상품
지정상품

일반적인 상표등록출원에 대한 고민

▷ 상표에 대한 고민

상표에 대한 고민

Q. 내 상표는 등록 받을 수 있는 이름일까?

Q. 영문과 국문을 함께 써도될까?

Q. 로고는 포함을 시키는 것이 좋을까, 안 좋을까?

Q. 컬러가 좋을까, 흑백이 좋을까?

Q. 상표를 부분부분 나눠서 출원할 수도 있다고?

Q. 소리상표 같은 특수한 상표가 나한테 필요할까?

▷ 지정상품에 대한 고민

지정상품에 대한 고민

Q. 선택하는 상품분류가 많을 수록 비용이 증가한다고?

Q. 몇개의 상품분류를 선택해야 할까?

Q. 지정상품 선택을 잘 한 걸까?

Q. 경쟁사들은 지정상품을 어떻게 해놨을까?

Q. 앞으로 할 수 있는 업종과 관련된 지정상품도 넣어 놓아야 할까?

→ 이러한 고민들을 PI 상표컨설팅으로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상표등록 용어 정의

*상표란 자기의 상품과 타인의 상품을 식별하기 위하여 사용하는 표장입니다.

*상표권이란 설정한 지정상품에 관하여 그 등록상표를 독점사용할 권리이며, 10년마다 갱신하여 반영구적으로 존속이 가능합니다.

*지정상품이란 상표가 사용되는 상품(서비스업)으로, 특허청에서 고시한 명칭은 약 30만개가 존재합니다.

*상품분류란 상품이나 서비스업을 45개류로 구분해 놓은 것으로, 1-34류는 상품, 35-45류는 서비스업입니다.

여러분이 고민하고 불안해하는 문제의 대안을 전문가가 제시하게 하세요.

비전문가인 고객의 말대로만 출원하는 것은 잘못된 출원이 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고객의 비즈니스에 큰 영향을 줍니다. 전문가의 관점이 담긴 전략가이드를 확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상표등록의 핵심

상표등록은 올바른 권리범위의 확보유사상표의 확인이 가장 중요합니다

상표의 권리범위는 상표의 유형과 지정상품에 영향을 받아 형성됩니다.

# 상표의 구성

문자상표 예시

(좌) 문자상표 (우) 복합문자 예시

다른 상표유형에 비해 권리범위가 넓어 등록되면 가장 좋은 형태입니다. 하지만 등록된 명칭이 많아 등록가능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도형상표 예시

(좌) 도형상표 (우) 도형복합 예시

심볼부분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경우 등록해야 하는 형태입니다. 문자상표에 비해 권리범위가 조금 줄어들지만, 등록가능성이 비교적 높습니다.

*일반적인 상표의 유형은 문자상표, 도형상표, 복합문자, 도형복합, 색채결합이 있으며, 그 외에 소리상표 등과 같은 특수상표가 있습니다.

# 지정상품의 선정

지정상품의 선정

고객의 사업영역에 적절한 지정상품들을 구성하는 것은 경험과 노하우가 많이 필요합니다.

비즈니스에 따라서 경쟁사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면 확장 가능성이 높은 다른 업종도 초기에 확보해야 합니다.

출원하는 상품분류가 많아질수록 비용도 증가하니 목적에 따라 적정하게 출원합니다.

상표컨설팅 보고서로 최상의 권리범위를 확인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출원하세요.

고객에게 올바른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합리적인 가격구조를 만나보세요.

상표서비스의 비용분석

상표등록의 비용 발생 원리를 파악하고 계시나요?

[컨설팅 비용] (예시) 하나의 브랜드를 3개의 상표로 구성하여 컨설팅 받을 경우 (VAT 제외)

일반 사무소 총 비용

일반 사무소 총 비용 = 조사보고서 3개 비용

→ 상표 구성이 많아질수록 비례하게 비용 증가

파이특허 총 비용

파이특허 총 비용 = 컨설팅보고서 1개 비용

→ 상표의 구성 변화에 따른 비용증가 없음

[출원 비용] 하나의 상표 출원시 상품분류당 발생하는 수수료 비용 (VAT 제외)

출원1 (+상담) X 상품분류 N개

40,000 ~ 300,000 원

일반 사무소 수수료
(상담 깊이의 편차가 큼)

출원1 X 상품분류 N개

100,000 원

파이특허 수수료
(컨설팅 진행 시)

[종합 비용] 상품류 개수 & 상표등록출원 비용 변화 그래프 (1개 상표 기준)

종합 비용 비교

[일반 사무소] 상품류가 많아질수록 비례하게 비용 증가

[파이특허] 상품류가 많아져도 완만하게 비용 증가

[안내사항] 상품류 개수에 따른 종합비용 차이를 시각화한 자료로, 실제 타 서비스와의 비용차이 폭은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변리사가 내 비즈니스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분리했습니다

기존 서비스의 비용체계는 변리사가 고객의 비즈니스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을 반영하지도, 구분되지도 않았습니다. 이제 상표컨설팅과 상표출원을 분리해서 확실하고 합리적인 서비스를 받으세요.

상표서비스의 해답

파이특허 상표컨설팅 보고서

파이특허 상표컨설팅 보고서는 최고의 상표 전문가들이 고객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고안됐습니다. 전문가로서 고객에게 최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보고서를 받고, 내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한 최고의 선택을 하세요.

의뢰사항 및 상담내용

의뢰사항 및 상담내용

파이특허는 고객과 함께 고민하기 위해 먼저 고객에게 귀를 기울입니다. 고객의 비즈니스를 파악하기 위한 질문을 하고, 알게 된 사실들을 보고서에 담아냅니다. 고객의 답변은 상표 등록을 위한 다양한 대안이 제공될 수 있는 기초가 됩니다.

출원상표 제안

고객의 브랜드를 안정적이고 충분하게 보호하기 위해 확보하여야 하는 상표의 구성을 제안합니다. 색체결합 상표, 문자 상표, 입체 상표, 소리 상표 등 각각의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상표유형을 제시합니다.

출원상표 제안
상품분류 추천

상품분류 추천

고객의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동종업계 경쟁사들의 트렌드를 살펴서, 고객의 현재와 미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상품분류를 추천합니다. 출원 시 이를 바탕으로 지정상품 선정하여 상세한 권리범위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지정상품이란 상표를 사용할 상품 또는 서비스업을 말하며, 지정상품을 어떻게 선택하는지에 따라 내 브랜드가 보호받을 수 있는 범위가 달라집니다.

*상품분류란 지정상품을 기준에 따라 분류한 것으로, 45개의 상품분류가 있습니다.

위험도 및 종합전략

상표등록의 과정에서 고객이 마주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파악하여 한 눈에 제공합니다. 등록거절 사유가 될 수 있는 유사상표를 조사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대응전략을 제시합니다.

*상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출원 시 기재한 지정상품 범주 안에서 먼저 등록된 유사상표가 없어야 합니다

위험도 및 종합전략

파이특허에서 혁신을 경험하세요

브랜드의 형태가 다양해짐에 따라 그 선택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파이특허는 소리, 인테리어, 건물외관 등을 상표로 등록하는 혁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특허에서 더 넓은 선택을 하세요.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