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상장이나 추가 투자 유치를 고민하는 혁신기술 기업 대표님들께
2년 후 회사의 기업가치에 지식재산권은 얼마나 기여하고 있습니까?
Check Point 01
회사 내부의 연구 성과들은 빠짐없이 지식재산권으로 권리화되고 있나요?
*필요한 솔루션 → PI-IP SCALE UP [지식자산 전수조사]
Check Point 02
회사가 가지고 있는 지식재산권의 내역과 그 분야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투자자들에게 제시할 수 있나요?
*필요한 솔루션 → PI-IP SCALE UP [지식재산 시각화]
Check Point 03
엔지니어들이 회사의 지식재산권 목표를 공유하고 이에 맞추어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나요?
*필요한 솔루션 → PI-IP SCALE UP [IP 주도 교육 프로그램]
PI-IP SCALE UP 프로그램
PI - IP SCALE UP 프로그램은 성장하는 기업의 지식재산권이 기업가치 향상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Point 01
PI-IP SCALE UP
[지식자산 전수조사]
기술기반 기업이 보유한 기술 자산을
전수 조사하여 권리화
Point 02
PI-IP SCALE UP
[지식재산 시각화]
보유한 지식재산권을 시각화하기 위한
프레임워크 제공
Point 03
PI-IP SCALE UP
[IP 주도 교육 프로그램]
기술기반 기업이 독자 IP 역량을 구축 하도록 연구 보고 체계 수립 및 교육 프로그램 진행
지식재산권 활동은 비즈니스의 성공에 기여해야 합니다
기술기반 기업에게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지식재산권은 비즈니스 활동의 일환이 되어야 합니다.
기업들은 기술이 자산화될 기회를 버리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 성과들이 제품 출시 또는 논문 발표등이 선행되면서 지식재산권 획득 기회조차 갖지 못하고 외부에 공개됩니다. 기술 개발의 결과로 획득한 기술 자산이 지식재산권으로 확보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보유한 지식재산권을 시각화해야 합니다
보유한 지식재산권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고, 경쟁사와의 비교우위를 파악해야 합니다. 이러한 노력없이는 새로운 투자 기회를 얻기위한 IR 과정이나 IPO 준비과정에서 보유한 기술자산을 체계적으로 소개하는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회사의 지식재산권 역량은 엔지니어가 가지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이 회사의 IP 정책을 공유하고 인지해야 합니다. 교육을 통해 엔지니어 스스로 자신의 연구에 대한 지식재산권 등록가능성을 판단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엔지니어들이 기술자산이 누락되지 않도록 회사에 보고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식재산권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겠습니다
파이특허는 각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고객사들의 성장을 근거리에서 지켜보며, 지식재산권이 고객사들의 가치를 정당하게 평가받을 수 있는 지렛대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를 체계화하여, 새로 만나는 기술기반 기업이 지식재산권 확보에 대한 고민을 덜고 기술 개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