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메디컬

image

Overview

전 세계적으로 유행되는 질병의 잦은 발발에 따라, 바이오-메디컬 분야는 기술 발전의 가장 중심에 자리잡았습니다. 그 결과, 의료 기술, 제약 및 생명 공학을 비롯한 바이오-메디컬 기술의 특허 출원 수 역시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유전학, 줄기 세포 연구, 유전 공학 및 유전체 편집과 같이 다양한 바이오 요소들을 접목시켜 과학적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 결과, 유전학, 줄기 세포 연구, 유전 공학 및 유전체 편집에 대한 연구가 활발해졌고 그 산물로 질병 치료법이나 유전자 변형 작물 등이 개발되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년 사이에 과학계에서는 바이오와 다른 과학 분야를 접목시키는 연구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의료 및 바이오 혁신에 인공지능, 로봇공학, 모바일 응용 프로그램과 빅데이터 등이 활용되면서 이러한 바이오-메디컬 기술의 잠재력 또한 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과학계의 변화에 발맞추어 끊임없이 제품과 기술을 개발하는 바이오-메디컬 회사들은 지식 재산권의 가치를 보호하기 위해 생물학과 의학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술과 소프트웨어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갖춘 전문가를 필요로 합니다.

Our Expertise

파이특허는 바이오-메디컬 회사에 대한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며, 해당 업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전문인력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전문가들은 강력한 맞춤형 IP 포트폴리오 구축, 고객의 사업 전략에 맞춘 IP 관리 등 맞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이특허는 바이오-메디컬 분야의 크고 작은 기업들을 대리하여 특허 출원 업무를 진행해 왔습니다. 파이 특허가 대리하는 기업들 중 다수는 의료 기기 개발, 진단 지원 소프트웨어 개발, 분자 진단, 신약후보물질 발견 및 개인화된 치료와 같은 광범위한 분야에 바이오와 AI 데이터 처리를 응용한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파이특허의 바이오-메디컬 특허팀은 AI 관련 전문 지식과 다양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이오-메디컬 분야에 접목시켜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파이특허의 전문가들은 AI 기술뿐만 아니라 유전학, 분자 생물학 및 생물 정보학에 대한 배경 지식을 바탕으로 업계에서 요구하는 융합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의 기술 및 제품에 최적화된 법률 자문과 기술 관점의 조언을 동시에 제공하는 최고의 파트너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파이특허는 바이오 전자 장치 제조업체, 화장품 활성 성분 공급 업체 등 다양한 바이오-메디컬 회사들을 대리한 바 있습니다. 해당 사건들을 대리한 전문가들은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국내 최고의 인재들입니다. 이들은 수년간의 연구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이해합니다. 파이특허의 구성원들은 유전공학, 분자 생물학, 생화학, 유전학 및 생물 정보학과 등의 분야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으며 저명한 과학 저널에서 동료 평가 논문을 공동 저술하기도 하였습니다. 파이특허에서는 언어의 장벽이 없을 뿐만 아니라 기술적 전문성의 결여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스펙트럼의 고객층을 대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