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홍
파트너변리사
한국어, 영어
E.ghpark@piip.co.kr
T.+82 2 6745 0418
"최고의 서비스를 원한다면 최고의 변리사에게! 고객 IP 포트폴리오를 성공의 길로 이끄는 공인된 변리사 수석 합격자"
박건홍 변리사는 한국 변리사 시험을 수석으로 합격한 뒤, 특허법인 남앤드남에서 3G LTE 팀의 멤버로 변리사로서의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다년간 블록체인, DBMS, 통신 및 보안 분야 관련 기술들을 전문적으로 처리하며 소프트웨어 기술 전반에 대한 높은 수준의 기술 이해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박건홍 변리사는 IP 포트폴리오 관리를 통해 고객의 기업가치 향상을 돕는 프로젝트들을 다수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왔습니다. 2013년부터 전자 아케이드 게임 분야에서 전 세계 시장을 양분하는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IP 포트폴리오 관리를 맡아, 경쟁회사를 압도하는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였습니다. 이러한 IP 포트폴리오의 가치는 시장에서 인정받게 되었으며, 해당 회사는 경쟁사가 주도하는 펀드에 의해 2013년 대비 50% 상승한 시장 가격에 인수되기도 했습니다. 박건홍 변리사는 또한 국내 미들웨어 및 DBMS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가진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의 IP 포트폴리오 관리를 이끌어내, 해당 기업의 특허 자산이 6년 만에 30배 이상 성장하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이처럼 IP 포트폴리오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해왔던 스타트업들이 M&A되기까지의 전 과정을 함께 경험하면서, 기업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IP 전략에 대한 풍부한 노하우를 쌓아 왔습니다.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법률과 기술에 대한 세미나뿐 아니라 기업 가치 상승을 이끄는 IP 전략에 대한 다양한 세미나를 주최하는 등, 박건홍 변리사는 IP 포트폴리오가 기업의 수익 창출에 기여해야 한다는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사건들을 처리합니다. 박건홍 변리사는 여가 시간에 가족과 함께 골프를 즐기고 있으며, 최근에는 George Gankas의 스윙 메커니즘을 배우고자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고객 리뷰
"특허 출원부터 등록까지 모든 절차에 있어 이해하기 쉽게 잘 설명해주십니다. 또한 다소 촉박한 일정으로 요청 드리는 검토 건 등에 대해서도 신속하게 진행해주셔서 업무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박건홍 변리사는 변리사 시험에 수석으로 합격한 변리사 답게, 그가 맡은 사건에 대해서는 항상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냈습니다."
이력
- 파이특허법률사무소, 파트너변리사 (2013 - 현재)
- 특허법인 남앤드남 전자팀, 변리사 (2010 - 2013)
주요 활동
- "2-gram-based Phonetic Feature Generation for Convolutional Neural Network in Assessment of Trademark Similarity" (공저, 2018)
- 아시아변리사회 (APAA), 회원 (2016 - 현재)
- 국제산업재산권보호협회 (AIPPI), 회원 (2012 - 현재)
- 대한변리사회 (KPAA), 회원 (2010 - 현재)
학력
- 46회 변리사 시험 합격 (수석)
-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