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특허 소식

파이특허 2022년 새해 인사 말씀

Seasons greetings 1.jpg

Summary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며 파이특허의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올 한 해 동안 파이특허법률사무소에 보내주신 따뜻한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1년 역시 팬데믹 속에서 어려운 시기를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분의 변함없는 격려 덕분에 저희는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새해를 맞이하며 파이특허의 한 해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여러분들과 나누고 싶습니다.

 

 

2021 Highlights

 

▶ 파이특허 인사이트 

2021년 한 해 동안 파이특허는 IP 및 신기술에 대한 인사이트를 고객 분들께 제공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파이특허 뉴스레터에 구독하여 IP 전문가들의 인사이트를 가장 먼저 받아보세요.

 

파이특허는 특허정보원에서 제공하는 지식재산권 데이터베이스를 분석하여 특허청 소속 심사관들의 심사 경향 및 상표 등록까지의 소요기간 등 다양한 데이터 기반의 분석결과들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통해 국내 상표 출원과 관련한 다양한 IP 인사이트를 담은 심사관 통계 아티클 시리즈를 연재 중입니다. 

파이특허의 심사관 통계 아티클 시리즈를 확인하세요. 

 

상표 등록이 점점 어려워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우선심사를 신청하면 심사기간을 얼마나 단축할 수 있나요?

 

 

▶ 성장하는 혁신기술 기업의 지식재산권 컨설팅을 통한 기업가치 극대화 서비스,  PI - IP SCALE UP 

PI - IP SCALE UP은 기업 상장이나 추가 투자 유치를 고민하는 혁신기술 기업들을 위한 파이특허의 지식재산권 컨설팅 프로그램입니다. 파이특허는 PI - IP SCALE UP 을 통해 기술 기반 기업들이 지식재산권을 통해 기업가치를 향상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20년 서비스 런칭 이후 인공지능 기반 생명공학 기술을 다루는 첨단 기업들을 비롯하여 국내 다양한 혁신기술 기업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1년엔 전년 대비 매출이 100% 가량 향상하는 등 큰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PI - IP SCALE UP 프로그램을 진행한 AI기반 위성·항공 영상 분석기업인 에스아이에이(SI Analytics) 전태균 대표님은 “IPO를 생각하는 회사에게 PI - IP SCALE UP은 큰 기업가치로 돌아온다”며 극찬했습니다.

 

 → SI Analytics가 지난 1년간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얻은 경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파이특허 수상

유명 법률시장 리서치기관 및 평가지에서 파이특허의 전문성을 인정받았습니다. 

  • 파이특허법률사무소는 2022 asialaw Profiles의 대한민국 법률사무소 랭킹 지식재산권 부문에서 주목할만한 사무소(Notable firms)로 선정되었습니다. 
  • 박건홍 파트너 변리사는 고객들로부터 진취적이고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태도를 인정받아 2021 IAM Patent 1000 랭킹 특허출원 부문 전문가에 선정되었습니다.

 

영입인사 - 김재윤 파트너 변리사

파이특허법률사무소는 김재윤 파트너 변리사를 신규 영입하였습니다. 

 

김재윤 변리사는 연세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를 최우등 졸업하였으며 특허법인 화우에서 4년간, 이후에는 특허법인 남앤남에서 7년간 국내외 기업들의 IP 포트폴리오를 구축하는 업무를 수행하였습니다. 김재윤 변리사는 모두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케이스에 대해서도 항상 최선을 노력을 기울여 극복해내는 변리사이며, 파이특허의 비전과 열정, 그리고 창의적인 사업 모델에 감명을 받아 당소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김재윤 파트너 변리사를 만나보세요 

 

What's to Come in 2022

올 12월, 파이특허는 맞춤형 캐릭터 보호 전략 서비스인 파이 캐릭터 패키지를 런칭하였습니다.  이제 캐릭터 창작자들은 파이 캐릭터 패키지를 통해 대기업만 해오던 캐릭터의 복합적인 보호 전략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저무는  한 해를 뒤로 하고, 다가오는 2022년 임인년에는 모두 검은 호랑이처럼 우직하고 활기찬 한 해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파이특허는 새해에도 계속해서 독창적이고 혁신적인 전략을 통해 지식재산권 분야의 대체불가능한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파이특허법률사무소뉴스

저자 및 공동저자

"질문이 있으세요?"

"질문이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