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 & 디자인

[인터뷰] 이대호 대표변리사 IP Around the World - 한국 편 출연

IP Somm with Heather Boyd. IP Around the World, South Korea_01.jpg

Summary

지식재산권 브이로그 IP Somm의 한국 편 에피소드에 이대호 대표변리사가 출연하여 한국 상표 출원 시스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캐나다 소재의 특허사무소 Pillar IP와 파이특허는 2016년 부터 다수의 해외 상표 건들을 처리하며 긴밀한 관계를 쌓아왔습니다. 특히, Pillar IP의 Heather Boyd 대표와 파이특허의 이대호 대표변리사는 서로의 사무소를 진심으로 지지하고 응원하는 파트너로서, 오랜 기간 협력해왔습니다.

 

          IP Somm은 Heather가 진행하는 주간 브이로그로, 소믈리에 자격증을 지닌 Heather가 게스트를 초청해 함께 지식재산권 뿐만 아니라 술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는 영상 시리즈입니다. 덕분에 인터뷰를 보다 가볍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끌어갈 수 있고, 시청자들도 어렵지 않게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를 얻어갈 수 있습니다. 본 시리즈를 통해 Heather는 다양한 나라의 게스트와 인터뷰를 진행하며 각국의 지식재산권을 비교하고, 누구든 알기 쉽게 이야기를 풀어 설명합니다. 

 

          한국과 캐나다의 상표 시스템 및 출원 과정 등에 관심을 갖고 있는 잠재 고객들을 위해 두 대표는 “IP Around the World” 시리즈의 출발지를 한국으로 정하고, 유튜브 비디오 “IP Around the World - South Korea”를 통해 한국과 캐나다의 상표 출원 시스템을 이해하기 쉽도록 쉬운 언어로 비교하고 설명하였습니다. 이대호 대표변리사는 상표 등록 절차에 있어서 자주 등장하는 FAQ들 중, 대한민국에서 상표를 등록할 때 소요되는 시간, 상표 등록 전 해당 상표 사용 의무 여부, 조기 심사 존재 여부 등 출원인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포인트를 짚어 설명합니다. 

 

         

       

          이 포스팅을 빌려 인터뷰 기회를 주신 Heather Boyd 와 Pillar IP 사무소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영상을 재밌게 보셨다면 좋아요, 공유 및 댓글도 부탁드립니다.  

 


Heather Boyd는 2001년부터 IP 분야에 종사하며, 2012년 10월에 Pillar IP,  Inc.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IP Somm은  Pillar IP의 유튜브 채널의 컨텐츠의 일부로, 지식재산 관련 내용들을 시청자가 보다 쉽게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풀어냅니다.

 

더 많은 비디오 컨텐츠는  파이특허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특허 교육캐나다상표출원 및 등록한국

저자 및 공동저자

"질문이 있으세요?"

"질문이 있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