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특허 소식

파이특허가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바이오(약학, 생명공학, 화학) 변리사를 모집합니다.

recruit.jpg

Summary

인공지능 분야의 선도 사무소인 파이특허법률사무소가 바이오(약학, 생명공학, 화학) 변리사를 모집합니다.

Q1. 왜 인공지능 분야에 관심있는 바이오 변리사가 필요한가요?

 

AI와 딥러닝은 이제 일반인들에게도 생소한 단어가 아닙니다. 일반인들은 인공지능을 막연한 미래의 기술로 생각하지만, 우리 변리사들은 기술 개발의 일선에서 기술들을 다루게 됩니다. 인공지능 기술은, 사람의 눈으로 규칙을 발견하기 어려운, 돈이 되는 데이터를 분석할 때 가장 큰 위력을 발휘합니다. 인공지능 붐의 초기에는 스마트 팩토리를 구현하기 위해서 제조 공정에서 얻어지는 수 많은 데이터를 분석하는 기업들이 주목받았습니다. 국내에선 파이특허의 고객사인 수아랩(현: 코그넥스, 비전 분석)이나 마키나락스(time-series 데이터 분석)같은 기업들이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Omics 데이터 또한 사람이 해석하기 어렵지만, 돈이 되는 데이터입니다. 분자생물학의 발전으로 인해서 생명의 신비와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수많은 데이터들이 쌓이고 있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AI를 이용해서 omics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이용하여 신약 후보물질을 발굴하거나, 유전 형질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있습니다.

 

파이특허는 바이오 전문가를 영입하고 BIO+AI 분야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의료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업, 분자 진단 분야의 기술력을 바탕으로한 감염병 진단 기술로 주목받은 국내 상장사 및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신약개발 스타트업들을 고객사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많은 바이오 기업들이 별다른 영업 활동 없이도 파이특허를 찾고 있습니다. BIO와 AI라는 서로 다른 두 가지 기술을 다룰 수 있는 변리사는 희소하고, 시장에서 높은 가치를 지니게 됩니다.

 

파이특허는 AI 전문 변리사들이 BIO 도메인 지식을 공부하면서 고객의 수요에 부응해왔습니다.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BIO 전문 변리사들도 인공지능 분야에 전문성을 획득하는 것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인공지능 분야에 도전하실 바이오 변리사님들을 모시게 되었습니다.


Q2. 인공지능 분야를 전혀 모르는데, 저도 적응할 수 있을까요?

 

2013년도에 수아랩을 시작으로, 파이특허는 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 분야에서 꾸준히 전문성을 쌓아왔습니다. 파이특허의 AI 분야 고객사들은, 각각 비전(vision) 데이터, 시변데이터, 동영상 시맨틱 데이터, 자연어 데이터 분석 등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들입니다.

 

인공지능 분야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새로운 시도를 통해서, AI 분야에 대한 많은 기술 교육 자료 및 실무 템플릿 등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예시로, 내부 교육용으로 만들어진 컨볼루셔널 뉴럴 네트워크(CNN)에 관련된 교육자료를 첨부합니다. 또한, BIO+AI 분야에서 파이특허가 이미 확보하고 있는 고객사들을 통해서 폭 넓은 실무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이특허의 고객사들은 인공지능 분야에서 국내에서 가장 높은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며, 가장 높은 수준의 IP 서비스를 요구합니다. 이를 위해서 가장 높은 수준의 비용을 파이특허에 지불하고 있기도 합니다. 파이특허의 파트너들은 새로 입사한 BIO 변리사님과 함께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어느덧 BIO+AI 융합분야에서 희소성을 가진 전문가로 성장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Q3. 파이특허에서 저는 앞으로 어떤 미래를 기대할 수 있을까요?

 

가장 먼저, 앞서 말씀드린 바 대로, 우리나라에 몇 명 되지 않는 BIO와 AI분야에 모두 능통한 변리사가 될 수 있으며, 앞으로 이는 파이특허와 함께해주실 바이오 변리사님의 커리어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파이특허는 2020년부터 인공지능 기업들의 기업공개(IPO)를 위한 종합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IP SCALE UP컨설팅으로 이름 붙여진 IPO 대비 종합 컨설팅 프로젝트는 2020년 첫 서비스를 제공한 이래 만 2년 간 수주실적이 약 15억원에 달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약 50%는 의료-바이오 분야 스타트업을 상대로 발생한 것입니다. 

 

파이특허는 IP SCALE UP 프로젝트 수주 기업들 중 선별된 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분투자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중 일정 비율은 해당 프로젝트를 담당하고 있는 변리사의 인센티브로 할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BIO+AI 분야 고객사의 시리즈 B 투자에 참여했으며, 시드 투자를 진행한 AI회사 또한 조만간 공개될 예정입니다.

 

파이특허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고객들은 더 빠르게 성장합니다. 창업시점부터 파이특허와 함께 일한 스타트업들의 현재 확정된 기업가치는 4조가 넘습니다. 파이특허는 고객사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 성장의 결실을 변리사들도 함께 나누는 구조를 그리고 있습니다. 

 

Q4. 파이특허에 지원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나요?

 

파이특허에 지원의사를 담은 이력서를 첨부한 메일을 jobs@piip.co.kr로 발송해주세요. 지원하신 변리사님들께 순차적으로 면접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파이특허법률사무소입사

저자 및 공동저자

"질문이 있으세요?"

"질문이 있으세요?"